Open Mon - Fri 10:00-17:00
Status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안녕하세요. 오픈마케팅랩입니다. 오픈마케팅랩은 마케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API 그리고 서버들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의 안정성 못지 않게 중요한 점은 장애 발생에 대한 관리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장애는 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하드웨어를 통한 서비스 구성도 예상치 못한 하드웨어 오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건 장애 발생에 대한 모니터링과 실제 장애가 발생했을 때의 대응 및 관리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픈마케팅랩은 이번에 서버 및 서비스 Status 페이지를 개발하여 오픈하였습니다.

서버 및 서비스 Status 페이지: status.openmarketinglab.com

실제 서비스 장애 등이 발생하면, Status 페이지에서 장애에 대한 상세 내용이 모니터링되어 알려지게 되며, 오픈마케팅랩이 장애 해결 및 서비스 복구를 위해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투명하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공개를 통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고객사들과 더 깊은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케팅랩처럼, 고객사에게 특정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고객사에도 이러한 서비스 Status 서비스는 필요합니다. 서버 관리 등의 서비스를 받고 계신 고객사는 서버 및 서비스 Status 서비스 페이지를 신청하면 무료로 셋업을 해드릴 계획입니다. 혹시라도 해당 서비스를 원하시거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오픈마케팅랩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