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n - Fri 10:00-17:00
Status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Amazon은 인도의 아마존 고객들이 지역 로컬 스토어의 제품을 아마존에서 구매할 수 있는 Local Shops on Amazon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인도의 아마존 고객들은 자기 동네 로컬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아마존 안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배송은 아마존이 아닌 해당 로컬 스토어에서 담당하게 되며 배송 지역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아마존과 협력해서 해당 주문의 배송 처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아마존은 6개월전부터 Local Shops on Amazon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이 기간 동안 인도 내 100개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5천개 이상의 로컬 스토어 및 유통 회사들을 확보했습니다.

사실 아마존의 온라인 유통 전략의 견제를 위해 구글 등은 로컬 비즈니스의 인벤토리를 구글 검색 결과에서 함께 보여주는 전략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한 서베이 결과에 흥미로운 데이타가 나왔는데, 60% 넘는 온라인 쇼퍼가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 자기 동네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지를 모른다는 점이었습니다.

구글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일부 대형 리테일러들과 파트너사에게 실제 인벤토리 기반의 로컬 스토어의 제품 정보를 구글에서 제공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구글과 아마존은 얼핏 보면 전혀 다른 성격의 비즈니스를 하고 있지만 최근 아마존의 광고 매출의 급성장으로 인해 여러 분야에서 구글과 직접적인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먼저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사실 여러가지 목적과 의미가 있습니다. 아마존은 실제 홀푸드 인수 후 신선 제품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로컬 딜리버리 인프라는 아마존이 마음만 먹는다면 곧 바로 지역 로컬 스토어들을 연동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딜리버리 플랫폼의 광고 모델이 아마존에도 유사하게 적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픈마케팅랩은 아마존 판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중인데, 향후 다양한 고객들에게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예상하고 이 분야에 대해 많은 고민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