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n - Fri 10:00-17:00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마젠토 1에 비해 마젠토 2는 어떤 새로운 기능들과 강점들이 있을까요?

확장성 및 향상된 성능 – 마젠토 2의 로딩 시간은 마젠토 1에 비해 평균 2~3초 정도 더 빠릅니다. 홈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및 제품 페이지에서 프론트 앤드 캐싱을 사용하지 않아도 로딩 속도가 많이 빨라졌습니다.

반응형 웹사이트 및 검색 엔진 최적화 – 마젠토 2는 기본적으로 반응형 프론트 엔드 디자인을 사용하여 모든 디바이스에서 UX를 개선하였습니다.

체크아웃 개선 – 마젠토 2의 체크아웃 프로세스는 많은 부분이 단순화 되고 개선되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 입장에서 체크아웃은 게스트 체크아웃을 지원하고 이메일 기반의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작동합니다.

엘라스틱서치 – 마젠토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 있었던 엘라스틱서치는 검색 결과 만족도를 높히고 사용자 경험도 개선하였습니다. 엘라스틱서치는 이미 33개 언어에 대응하며, 마젠토 코어 개발자들은 앞으로 엘라스틱서치에 더 의존할 것입니다.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더 높은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익스텐션들도 이미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익스텐션 업데이트의 개선 – 마젠토 1 버젼과 비교하여 마젠토 2에서는 익스텐션을 설치하는것이 더 간단해졌습니다. HTML5, Less, require.js와 CSS3 덕분에 프론트엔드 개발뿐 아니라 프로세스도 더욱 간단 해졌습니다.

Ajax Add to Cart – 마젠토 1에서는 카트에 제품을 추가할 때마다, 시스템이 페이지를 다시 로드 하였고, 이는 성능에 많은 부담이 되었습니다. Ajax 방식으로 인해 마젠토 2는 카트에 제품이 추가될 때 전체 페이지를 더 이상 다시 로드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는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드민 페이지 UI 개선 – 마젠토 2에서는 어드민 페이지의 메뉴들이 단순화되고 모던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분산 데이타베이스 – 마젠토 1에서는 고객, 어드민, 개발자가 동일한 데이타베이스를 사용하였고, 이는 데이타베이스의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즉 관리자가 상품 추가 또는 어떤 특정 데이타베이스 작업을 할 때 사이트 전체에 영향이 갔고, 프론트앤드에서 사이트가 다운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젠토 2의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서는 제품 데이터, 체크아웃 데이터, 주문 데이터같은 세 가지 별도의 별도의 마스터 데이타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분산 데이타베이스 설계로 인해 데이타베이스간 로드가 다른 데이타베이스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합니다.

새로워진 대시보드 – 마젠토 2에서는 대시보드를 통해 중요한 정보들을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젠토 2의 대시보드는 Lifetime Sales, 평균 주문 금액, 마지막 주문, 인기 검색어, 가장 많이 본 제품, 신규 고객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상태를 모두 보여줍니다.

간단해진 제품 업로드 – 제품을 등록하는 방법도 더 간단해졌습니다. 마젠토 2는 간편한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제공하고 제품 사진 외에 제품 비디오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커스터마이징 –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건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업셀링, 크로스 셀링 오퍼, 맞춤 결제 방법, 고객의 이전 행동에 따른 맞춤 쿠폰 제공 등이 마젠토 2에서는 모두 가능합니다.

마젠토 2는 고객 쇼핑 단계의 모니터를 통해 우리가 고객에게 보이고자 하는 컨텐츠,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모션 등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플랫폼 호환성 개선 – 마젠토 2는 CSS3, HTML5, MYSQL 등을 사용하며, prototype.js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jQuery를 지원합니다.

마젠토 2의 서버 Requirements – 마젠토 2가 마젠토 1에 비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 정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성능 테스트는 서버 스팩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확실한 건 서버 하드웨어의 요구 사항이 낮아졌고 낮아진 서버 사양에서 최소한의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테스팅 환경 – 마젠토 1에서 버그를 패치하고 테스트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커스텀 개발된 기능들, 익스텐션들, 모듈들이 많았고, 트래픽이 많은 경우 라이브 패치를 하는건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적용 후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테스트 과정이 필요한데, 마젠토 2에서는 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과 익스텐션이 기존 코어 또는 시스템과 충돌하는지 확인이 보다 쉬워졌습니다. 빌트인된 테스트 프레임 워크는 모든 마젠토 2 사이트에서 자동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단순해진 인테그레이션 작업 – 마젠토의 특강점은 다른 수많은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재고 관리 시스템, ERP, CRM 등 다양한 시스템과 마젠토는 제한없이 통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통합 과정에서 마젠토와 다른 시스템 간의 데이터 통신 중 손실 된 내용을 정확히 알아내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마젠토 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다른 외부 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을 모니터링 하는 RabbitMQ(Message Queue)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여 이러한 특정 문제를 해결합니다. 즉 통신 중 유실된 데이타를 모니터링하여 저장하고 가능한 빨리 외부 시스템에 다시 전달을 하는 등등의 작업을 합니다. 예를 들면, 재고 관리 시스템과 같은 외부 시스템에 누락된 재고 데이타가 발생시 마젠토 2 시스템단에서 저장 후 다시 싱크를 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