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n - Fri 10:00-17:00
Status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매년 인터넷 트랜드에 대한 Insights이 넘치는 보고서를 발행하는 인터넷 분석가이자 투자자인 Mary Meeker의 코로나가 비즈니스 세상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매우 흥미롭고 반드시 읽어봐야 하는 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특히 흥미로운 부분들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보고서 전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레스토랑 비즈니스의 변화

레스토랑에 입장해 테이블을 안내 받아 식사를 즐기는 방식에서 테이크 아웃, 배달, 픽업 방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한 식당 인스타그램 포스팅인데, 캐비어, 우버이츠, 도어대시, 포스트메이츠 등의 배달 서비스로 주문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2. 오프라인 로컬 스토어들의 온라인 이커머스 진출의 가속화

오프라인 로컬 스토어들이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만들고 상품을 등록한 후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에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실제 오픈마케팅랩도 현재 이런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Shopify 같은 플랫폼을 통해 과거 마젠토에 비해 스몰 비즈니스의 온라인 이커머스 사이트 구축과 운영 그리고 마케팅이 쉬어졌습니다. 쇼피파이의 주가는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 빅브랜드들의 절박함

최근 코로나 이후 필수 사업장을 제외하고는 리테일 상점을 닫으라는 각 주정부의 명령으로 대부분 빅브랜드들은 오프라인 매장들을 닫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형 매장들을 닫음으로 엄청난 타격을 입은 빅브랜드들은 온라인에서 무엇이든 해서 손실을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가장 절박합니다.

4. 오프라인 교육에서 온라인 교육으로

고객이나 학생들을 직접 대면하고 강의를 하거나 또는 1 대 1 지도를 하던 강사들이 빠르게 온디맨드 교육이나 온라인 강의쪽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도 이러한 교육 환경의 변화로 인해 빠르게 온라인 클라스로 넘어가고 적응하고 있습니다.

5. 그로서리 쇼핑의 변화 – 직접 마트에 가지 않고 배달로

일반적으로 마트에 가서 쇼핑하는 식품 등도 직접 마트에 가서 쇼핑하는 것보다 주문해서 배달을 받는 시대로 코로나로 인해 넘어왔습니다. 마켓에서 사고 싶은 물건을 대신 쇼핑해주고 배달해주는 인스타카트는 코로나 이후 앱 다운로드가 수직 상승했습니다.

6. 음식 배달앱 사용의 급등

나가서 먹는 식사보다 배달앱을 통해 집으로 시켜먹는 음식 배달 서비스가 일상화되었습니다. 미국의 음식 배달앱 1위인 도어대시의 이용자수가 1년 사이 200만명에서 800만명으로 4배 가까이 상승했고 코로나로 인해 이런 현상은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원격 진료의 가속화

코로나 감염의 두려움 때문에 직접 병원에 방문하는 것보다 의사와 원격 진료앱을 통해 진료를 받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미국의 원격 진료 앱 1위인 텔라닥의 사용자가 최근 급증했고 주가도 사상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강제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재택 근무, 화상 회의, 배달앱의 사용, 그로서리 쇼핑앱의 사용, 온라인 교육의 경험, 로컬 스토어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한 쇼핑 등이 그것입니다.

실제 전세계 기업의 CEO, CTO 들이 클라우드 기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가속화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흥미로운 보고서입니다. 많은 Insights 들이 그 속에 담겨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한번 필독하길 권해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