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n - Fri 10:00-17:00
Status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아마존 웹서비스 Kendra 출시

기업 내부의 수많은 로컬 PC와 인트라넷 그리고 공동 작업 및 Knowledge Management System 등에 산적된 자료들에는 기업 업무 환경의 핵심 노하우와 중요한 데이터 등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원들의 이직이나 포지션 변경 등으로 인해 이러한 기업 내부의 노하우와 각종 문서 자료들 등이 재활용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구글처럼 쉽게 검색해서 문서 자료 등을 찾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의 문서 및 대화 내용을 기계학습으로 분석하고 분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Project Cortex를 작년에 공개했었습니다.

아마존은 보다 빨리 기계 학습 AI를 활용한 기업용 검색 엔진 Kendra를 정식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기업용 검색 엔진의 경우 Google에 비해 비정형(unstructured) 텍스트 데이터가 많아 정확한 검색이 어렵고, 데이터가 여러 저장소에 흩어져 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존재해왔습니다.

리서치 기업인 Forrester의 조사에 따르면, 해당 문제점으로 인해 약 60%에서 73%의 기업 내부 데이터가 전혀 사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인공지능이 적용된 Kendra를 통해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더 효율적인 기업 데이터 검색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Kendra는 작년 12월에 개최된 AWS re:Invent 클라우드 이벤트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툴은 기업 내부 자료를 검색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써 기업 내 다양한 저장소(AWS S3, OneDrive, Salesforce 등)에 연결되고 기계 학습을 통해 각각의 스토리지와 데이터를 이해한 후 구별하고 고유 인덱스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Kendra가 적용된 기업 인트라넷에서 기존 키워드 중심의 검색 뿐만 아니라 자연어 검색 등을 통해 데이터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