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n - Fri 10:00-17:00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페이스북, 아마존, MS, 구글, 애플이 밀고 있는 29개 유니콘

Forbes는 수요일(미국시각) CB 인사이트의 데이터를 인용해 FAGMA(페이스북, 아마존, MS, 구글, 애플)가 밀고 있는 29개 유니콘이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이 5개 회사들은 미국 최대 테크 회사들로 기업가치만 약 3조 달러가 된다.

구글

이 5대 테크 회사들 중 유니콘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는 구글이다. 구글은 구글 벤처스와 캐피털 G를 통해 적어도 25개 유니콘에 투자하고 있다. 그 회사들은 슬랙, 도큐사인과 헬스 유니콘인 오스카 헬스, 23andMe, 플래리톤 헬스, 클로버 헬스, 아웃컴 헬스 등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2위 마이크로소프트는 5개 유니콘에 투자하고 있고, 그들은 승차 호출 서비스 우버, 인도의 전자 상거래 업체 플립카트, CloudFare 등이다.

애플

애플은 비록 미국 유니콘에는 투자하고 있지 않지만, 소프트 뱅크의 비전 펀드의 투자자이고, 중국 승차 호출 서비스 디디 추싱에 투자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fbFund는 2008년에 미국 승차호출 서비스 Lyft에 투자했다.

아마존

아마존은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트윌로에 투자했다.

CB 인사이츠는 투자를 가장 많이 받은 유니콘은 우버로 회사가치가 680억 달러이고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이다. 그리고 CB 인사이츠는 글로벌 5대 유니콘 랭킹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1. 우버(680억 달러)
  2. 디디 추싱(500억 달러)
  3. 샤오미(460억 달러)
  4. Airbnb(290억 달러)
  5. 팔렌티어(200억 달러)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