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on - Fri 10:00-17:00
Status Contact Us Schedule a Call > Click Here

마젠토 2.4.3 업그레이드 관련 릴리즈 노트

마젠토 2.4.3 릴리즈 이후 이전 버젼 마젠토 2 사용중인 고객사들을 위해 호환성 테스트 등을 거쳐 이번주부터 개별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중입니다.

마젠토 2.4.3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젠토 2.4.2 버전에서 알려진 모든 문제가 이번 버젼에서 수정 되었습니다.
  2. 마젠토 코어 핵심 코드에 대해 370개 이상 새로운 수정 사항이 적용되었고, 33개의 보안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3. PHP 8.x에 대응합니다.
  4. 페이지 빌더가 이제 번들 확장으로 사용되고 기본 컨텐츠 편집 도구가 되었습니다. 이제 페이지빌더가 TinyMCE 편집기를 대체합니다. 이전 버전에서 작성된 모든 컨텐츠는 HTML로 페이지 빌더에 마이그레이션 됩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면

  1. API 속도 제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Web API가 배열에 20개 이상의 항목이 포함된 요청을 처리 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DDoS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기본 제공 API 속도 제한이 이번 버젼에 포함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요청 할 수 있는 리소스의 크기 또는 수에 제한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 고객사 중 DDoS 공격을 받고 있는 대형 커머스 사이트의 경우 우선적으로 이번 버젼 업그레이드를 통해 실제 DDoS 공격 대응을 2중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네트워크단과 플랫폼단)
  2. 상당한 보안 향상 – 마젠토 2로 사이트를 운영시 보안 이슈에 대한 모니터링과 방어를 위한 사전 조치들이 중요합니다. 이번 버전에서 33개의 보안 수정 사항 및 플랫폼 보안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원격 코드 실행 및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취약점을 해결 부분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3. 새로운 Composer 플러그인은 종속성 혼동을 방지하고 공개 패키지 저장소의 내부 패키지와 동일한 파일 이름의 악성 패키지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ReCAPTCHA가 기본 적용 – 이건 사실 이전 버전에서도 기술 지원을 통해 지원했었는데, 이번 버전에 기본으로 포함이 되었습니다. 특히 카드 공격 등이 빈번히 이루어지는 결제 관련 웹 API 등에도 적용되어 무차별 대입 방지 매커니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Paypal Later를 지원합니다.
  6. 새로운 인덱싱 모드를 사용하면 환경 변수를 사용하거나 파일을 구성하여 리인덱싱을 활성화 할 수 있고, 이 경우 장애가 발생할 때 인덱서를 수동으로 재설정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7. KnockoutJS 라이브러리 v3.5.1로 업그레이드
  8. Redis 6.0.12와 호환
  9. Laminas 3.4.0 사용
  10. 제품 가격 및 카탈로그 규칙 인덱서에 대한 인덱싱 시간이 줄었습니다.

그 외 코어에서 수정된 부분 중 의미있는 부분들을 살펴보면

  1. 업그레이드 관련 편의성 개선
  2. 시스템 보고서가 이제 정상적으로 렌더링 됩니다.
  3. 번들 제품 구성시 가격 문제 오류 해결, 그 외 번들 제품 관련 많은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4. 특정 상황에서 발생하는 무한 리다이렉션 문제 해결
  5. 카트 및 결제 관련 이전에 알려진 문제점들이 해결되고 개선되었습니다.
  6. 재고 관련 대량 업데이트가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7. 제품 동기화를 활성화한 경우 JavaScript 오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8. 제품 카달로그 캐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9. WCGA 유효성 검사가 실패했던 이슈가 해결되었습니다.
  10. 그 외 330여개 이상의 문제점들이 해결되었습니다.

마젠토 2가 새로운 버전을 공개할 때마다,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초기 버전에서 있었던 버그들이 대부분 이제 해결 되었음에도, 클린 코어 버전에서 발생했던 마이너한 문제들도 이제 하나둘 빠르게 수정되고 있습니다.

2022년은 아마 마젠토 2가 초기 버전들의 악몽에서 완전히 벗어나 최고의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실제 쇼피파이 플러스 조차 대규모 동시 주문 접수시 데이터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에서 더 자유로운 마젠토 2가 엔터프라이즈 이커머스 플랫폼 시장에서 다시 크게 도약할 것 같습니다.

오픈마케팅랩은 이미 마젠토 2 관련 많은 커스텀 익스텐션 모듈 개발을 했는데, 이런 개발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익스테션 모듈 번들을 올 한해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Leave a Reply